NY LOGISTICS HAS EXTENSIVE TRASPORTATION EXPERIENCE.

자료실

엔와이국제물류㈜는 고객의 신뢰를 위해서 노력합니다.

제목 컨테이너 쇼링, 라싱, 초킹 이란?
첨부파일 등록일 2021-02-19 조회수 4327

해상 운송 시 컨테이너 쇼링 작업은 매우 중요합니다. 쇼링(Shoring)은 컨테이너에 선적된 화물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것을 말합니다. 만약 운송 시 외부의 충격으로 컨테이너 내 화물이 도착 전에 파손이 되면 보내봤자 무용지물이겠죠? 그래서 오늘은 컨테이너 쇼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또한 쇼링 외 고정 작업인 라싱(Lashing)초킹(Chocking) 함께 살펴보겠습니다.


컨테이너 내 화물 고정

쇼링(Shoring)


컨테이너 쇼링이라고 함은 벨트, 목재, 로프 등을 이용하여 컨테이너에 적재된 화물을 고정시키는 것을 뜻합니다. 위 사진과 같이 목재와 벨트를 이용하여 화물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정시킨 것이 쇼링이다. 만약 쇼링이 안되어 있다면 과연 화물이 무사할 수 있을까?? 따라서 컨테이너(FCL) 수출 예정이신 분들은 전문 쇼링업체에 고정 작업을 의뢰하여 수출하시길 바랍니다.




선박 내 화물 고정

라싱(Lashing)


라싱이라고 함은 선박 내 컨테이너와 화물을 로프, 와이어, 쇠사슬을 이용하여 고정시키는 것을 말합니다. 만약 갑판 위에 실리는 컨테이너 혹은 화물이 라싱 작업되어 있지 않는 경우, 강한 파도로 움직이거나 쓰러져 선박이 위험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죠. 라싱과 쇼링의 차이는 라싱은 선박 내 화물을 고정시키는 것이고 쇼링은 컨테이너 내 화물을 고정시키는 것입니다.




컨테이너 화물 (고정) 보강

초킹(Chocking)


초킹은 컨테이너 화물 사이 빈공간에 목재 혹은 에어백 등 보강물을 이용하여 고정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. 위 Flat Rack 컨테이너 적재된 대형 코일은 벨트로 라싱을 하였지만, 운송 중 절대 흔들리지 않기 위해 앞뒤 빈공간에 목재를 박아 고정시켜주었다. 이러한 추가 고정작업을 초킹이라고 말한다.


목록
이전글 PP, CC 란?
다음글 미국 수출 시 꼭 알아야 하는 ISF 신고제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