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Y LOGISTICS HAS EXTENSIVE TRASPORTATION EXPERIENCE.

공지사항

NY News and Notice

제목 무역협회, 무보와 중소수출기업 해상항공운임 융자지원
첨부파일 등록일 2021-06-09 조회수 484

 

 

무협 200억원 1.5% 초저금리 융자, 무보 보증수수료 50% 감면


한국무역협회와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최근 운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‘해상·항공운임 특별융자’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.

무역협회는 운임 급등으로 수출 여건이 악화된 중소기업에 총 200억원을 연 1.5% 금리로 융자하고 무역보험공사는 보증 수수료를 50% 감면한다.

연회비를 완납한 무역협회 회원사 중 지난해 수출실적이 2000만달러 이하인 곳으로, 신청 시 올해 해상·항공 운임 비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선하증권(BL) 또는 항공화물 운송장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.

기업 당 융자금액은 최대 3천만 원이며 융자기간은 총 3년(2년 거치, 1년 분할상환)이다. 선정된 기업은 무역협회의 융자 추천서를 발급받아 IBK기업은행 등 협회 협업 금융기관을 통해 자체 신용으로 융자를 받거나 무역보험공사의 보증서를 첨부해 융자를 진행할 수 있다.

무역협회 김병유 회원지원본부장은 “4월 말 미주항로 해상운임이 전년대비 2.5배나 상승하는 등 수출업계의 물류비 부담이 계속해서 커지는 상황”이라며 “이번 특별융자로 우리 수출기업의 해상·항공운임 부담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올해 들어 힘을 내고 있는 수출 모멘텀을 하반기까지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해상·항공운임 특별융자 신청은 14일부터 25일까지 무역협회 홈페이지(www.kita.net)에서  할 수 있고 선정된 기업은 7월30일부터 융자를 받을 수 있다. 궁금한 점은 무역협회 회원지원실(02-6000-5206)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[출처] 코리아쉬핑가제트

https://www.ksg.co.kr/news/main_newsView.jsp?pNum=130551

< 이경희 기자 khlee@ksg.co.kr >

 

목록
이전글 ‘물류차질 장기화’ 북미항로 임시선박 월 4회로 증편
다음글 OOCL 컨선 대만 가오슝항 크레인 충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