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Y LOGISTICS HAS EXTENSIVE TRASPORTATION EXPERIENCE.

공지사항

NY News and Notice

제목 태웅로직스, ISO 탱크 컨테이너 1500대 취득…"극동엠이에스 인수 후 파격 행보"
첨부파일 등록일 2023-09-22 조회수 160

태웅로직스, ISO 탱크 컨테이너 1500대 취득…"극동엠이에스 인수 후 파격 행보"

ISO 탱크 운영 대수 기준 국내 2위·아시아 12위 규모



태웅로직스가 국내 2위∙아시아 12위 규모의 ISO 탱크 전문 운영사로 자리매김한다.

종합물류서비스 전문기업 태웅로직스는 유형자산 취득공시를 통해 제일차아이에스오탱크컨테이너에서 ISO 탱크 컨테이너 1500대를 인수한다고 22일 밝혔다. 취득 금액은 344억6969만원으로, 지난해 연결 기준 자산총액대비 9.18% 규모다. 장비 인도는 오는 2024년 8월 완료될 예정으로, 태웅로직스는 이후 5년간 이를 임차한 후 전량 매수할 계획이다.

이번 양수 결정에 따라 태웅로직스의 ISO 탱크 운영 대수는 기존 대비 약 84% 증가해 총 3500여 대에 달할 예정이다. 이는 지난 3월 발간된 국제탱크컨테이너기구(ITCO) 자료 중 해상 ISO 탱크 컨테이너 대수를 기준으로, 국내 2위, 아시아 12위 규모다. 태웅로직스는 운영 장비 증가를 기반으로 ISO 탱크 전문 운영사로 거듭나, 전해액 등 2차전지 관련 액상화물 수요 대응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.

ISO 탱크 물류는 전자∙화학∙에너지 산업 변화에 따른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, 태웅로직스는 지난 2019년 상장 이후 액상 화물 운송을 위한 ISO 탱크 사업을 개시하고 신성장동력으로 이를 확장해 왔다.

작년에는 극동엠이에스의 ISO 탱크 사업 전 부문을 양수하고 ISO 탱크 운영 대수를 기존의 2배 규모로 확대하며 공격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했다. 이어, 최근에도 한국해양진흥공사, 한국산업은행과 MOU를 체결하고 ISO 탱크 컨테이너 및 국내외 물류 인프라 사업 경쟁력 제고에 나선 바 있다.

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이사는 “전문 인력 양성, 중요 거점 개발, 시스템 개발 등의 사업 방안을 지속해 글로벌 ISO 탱크 전문 운영사로 성장하겠다"며 "국내 수출입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동행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”고 밝혔다.
 










출처 : 코리아쉬핑가제트

https://www.ksg.co.kr/news/main_newsView.jsp?pNum=139316

< 홍광의 기자 kehong@ksg.co.kr >

목록
이전글 韓-사우디, AEO 상호인정약정 체결…통관애로 해소 기대
다음글 국적컨선사, 엔데믹 한파 대응 공동 협의체 구성 긴요